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본주의 게임 입문서 '부의 추월차선'
    책으로 나를 개발하기 2019. 9. 25. 12:59

    부의 추월차선을 처음 읽었을 때가 5년쯤 전이었던 것 같은데 그때 당시 책을 거의 읽지 않을 때라 한 권 읽는데 한 달 이상 걸리기도 할 때였다.
    그러다 우연찮게 접한 부의 추월차선 이틀 만에 완독해버렸다.

    20대 초반 때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란 책을 통해서 약간의 개념은 있었지만 약간 구식이었고 와닿지 않는 부분들도 있었다.
    부의 추월차선의 최고의 장점은 부에 관한 어려운 이야기가 쉽게 잘 읽힌다는 것이다.
    굉장히 재미있는 소설책 읽듯이 몰입해서 읽혔다.

    내가 듣고 싶은 이야기들이었고 알고 싶은 내용이어서였겠지만,
    엠제이 드마코의 글이 딱딱한 전문 작가들의 글처럼 느껴지지 않고 쉽게 읽히도록 쓰여서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자본주의라는 게임판에서 레벨업을 하고 싶다면 필수 가이드북이다.
    기존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부의 대한 편견을 걷어내고 어떤 식으로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한 안내서이다.

    인도, 선행 차선, 추월차선의 개념을 나누어서 일반적으로 성공이나 부자 관련 책이나 강의에서 얘기하는 말로 들어 알고 있다고 생각만 했던 내용들을 정리해주고 있다.

    게임에 비유한다면, 그냥저냥 경험으로 동네 고수 정도 실력까지는 쌓았는데,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데 테크 트리란 것이 있고 그 테크 트리를 처음 접하고 엄청난 비법을 알게 된 느낌이었다랄까?


    요즘 이전에 하지 않았던 다양한 도전을 시도 중이다. 이전에도 생각했던 내용들이지만 이제서야 도전 중이다.
    나는 어떤 책 한 권으로 사람이 쉽게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있다.
    사람마다 생각이 행동으로 옮겨가는데 임계치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생각들이 쌓여야 하고 임계점에 도달했을 때 이미 알고 있던 내용이지만 그 순간 다가오는 내용이 트리거가 되어 움직일 수 있다.
    그 첫 번째 생각을 쌓는 시작으로 이 책을 자신 있게 추천한다.

    아직 부자가 아니고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되는 게임의 룰부터 배워야 한다.
    당신이 부자가 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부의 추월 차선은 훌륭한 기본 가이드북 역할을 해줄 것이다.

     

    부의 추월차선
    국내도서
    저자 :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 / 신소영역
    출판 : 토트 2013.08.20
    상세보기



    #한달쓰기 #부의추월차선 #자본주의게임입문서

    댓글

Designed by Tistory.